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CES2021에 공개된 비스포크 정수기 - 맞춤형 가전 혁신

반응형

CES2021에 공개된 비스포크 정수기 - 맞춤형 가전 혁신

비스포크 냉장고, 김치냉장고등 비스포크 브랜드가 점점 확장되어 가네요.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1'에서 비스포크 정수기를 공개했습니다.   

비스포크 정수기는 2021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했어요. 삼성전자는 2019년 6월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자유로운 조합이 가능한 모듈러 타입의 '비스포크 냉장고'를 처음 선보인 뒤 전자레인지, 인덕션, 식기세척기, 상업용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제품에 비스포크 콘셉트를 적용해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콘셉트가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으면서 비스포크 가전은 2020년 12월 누적 출하량이 100만대를 돌파했어요. 

2021년에 비스포크 정수기 공개를 통해 소비자 맞춤형 가전 전략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비스포크 정수기

비스포크 정수기는 4단계 필터 시스템, 오토 스마트 케어 솔루션 등이 적용

정수기제품은 코로나19이후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필수 가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시장규모는 3조원으로 추정되고 있고 집집마다 정수기를 설치하려고 하고 있죠.  

삼성전자는 미니멀한 디자인 및 효율적인 공간활용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커지고 있는 트렌드에 발맞춘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모듈형 정수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정수기 모듈

삼성전자의 비스포트 정수기의 특징은 모듈형으로 구성해 냉수 및 온수 등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 설치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냉수 기능만 우선 설치한 이후에도 자유롭게 온수 기능을 추가할 수도 있어요.

다양한 색상

비스포크 정수기는 총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

색상도 다양하게 마련해 소비자가 원하는 인테리어에 맞게 선택하실 수 있어요. 필터는 4단계 시스템으로 미국 위생 안전기관인 NSF로부터 65개 항목에 대한 인증을 받았으며 정수량은 2500리터로 4인 가족이 12개월 동안 이용가능한 수준이예요.  

직수관은 스테인리스를 사용했으며 자동으로 살균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위생에 대한 위생적인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4시간 미사용시 자동배수 기능으로 깨끗한 물 이용이 가능하구요. 

오토 스마트 케어 솔루션

오토 스마트 케어 솔루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등으로 렌털 케어와 같은 대면 서비스를 꺼리는 소비자가 직접 정수기를 관리할 수 있게 ‘오토 스마트 케어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삼성전자의 렌털 시장 진출 계획은 없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LG전자, 코웨이 등 기존 렌털 시장 강자들의 점유율을 뺏어오기 위한 출혈 마케팅 대신 틈새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오토 스마트 케어 솔루션

비스포크 정수기는 3일에 한 번씩 스테인리스 직수관을 자동 살균하고 4시간 동안 정수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고인 물을 자동으로 배출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요. 특히 인공지능(AI)이 소비자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서 사용 빈도가 적은 시간대에 이러한 기능들을 수행해 불편을 크게 줄여주지요.. AI는 물 사용량 데이터를 파악하고 필터 사용량이 95%에 도달하면 필터 교체 주기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알려줍니다.

웰컴라이트

스마트 사용자 환경를 적용해 10㎖ 단위로 출수량을 조정할 수도 있어요. 사용자가 가까이 다가오면 ‘웰컴 라이팅’이 켜지고 물 온도에 따라 색상이 달라집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정수기는 소비자 상황·취향에 세세하게 맞추는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블루, 레드, 화이트 등의 색상으로 물의 온도를 알려주는 기능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정수기는 뛰어난 정수 성능 및 디자인을 세심하게 배려한 제품으로 2021년 1분기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