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엘지전자 워시타워 모델명 알아보기

반응형

엘지전자 워시타워 모델명 알아보기

엘지전자 제품중 요즘 워시타워 제품에 눈길이 많이 가네요. 모델명이 상대적으로 구별하기 쉬운 제품이지만, 그래도 잘 알아보기 어려운 모델명들도 있어서 오늘은 엘지전자 워시타워 모델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LG전자 베스트샾 홈페이제 들어가셔서 워시타워를 검색하시면 24모델이 나옵니다. 다양한 색상들의 워시타워가 표시되는데 그 차이를 사진만으로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모델의 스펙을 보고 선택하기에는 더 쉽지 않아요.

엘지전자 워시타워 모델들

 

모델명을 보면 W16KT / WT / GT / PT / ET 등 정말 다양한 모델명이 있어요.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것은 W16은 모두 동일합니다. 쉽게 W는 워시타워를 뜻하고 16은 건조기 용량이라고 판단할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뒤에 붙은 2개는 색상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요. 그런데 세탁기 용량은 대부분 24kg이기는 하지만, 21kg모델도 있어요. 그래서 이 부분은 구입시에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모델명으로는 세탁기 용량을 구별할 방법이 없네요.

 

세탁기 용량 차이

색상 구분은 아래와 같이 분류됩니다.

KT : 스페이스 블랙 / WT : 릴리 화이트 / GT : 포레스트 그린 / PT : 코랄 핑크 / ET 샌드베이지 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잘 모르는 모델들도 많이 나옵니다. W16KS / WS / GS / PS / ES 등 갑자기 알파벳이 하나씩 변경된 모델들도 있어요.

 

두가지 모델의 차이는 바로 에너지 효율 등급차이로 모델명이 나뉩니다.

 

처음 분류하였던 5가지 모델 W16KT / WT / GT / PT / ET 는 세탁, 건조기가 모두 1등급모델이고

다음번에 분류한 5가지 모델 W16KS / WS / GS / PS / ES 는 세탁 1등급, 건조 2등급 모델들입니다.

 

인터넷을 검색시 조금 다른 모델명이 나타납니다. A가 더 붙고 가격도 저렴하나 모델들이 나옵니다.

W16WTA같은 모델명입니다.

 

이런 모델은 인터넷 전용모델들입니다. 동일한 모델들을 가지고 옵션을 조금씩 바꾸어서 온라인 유통을 시키고 있는 제품들이죠. 오프라인 매장 모델들과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아요. 옵션이나 재질을 바꾸어서 조금 저렴하게 만들 제품들입니다.

 

1. 도어 테두리 마감을 크롬에서 플라스틱 마감으로 변경하였습니다.

2. 건조선반 미제공합니다.

 

WT로 끝나는 모델명이라 처음 분류하였던 모델명과 같이 세탁/건조 모두 1등급 제품입니다. 아래는 건조선반입니다. 활용도가 그리 높지는 않아요. 신발 같은것들을 건조할 때 사용해요.

 

모델명인 W16VS는 인터넷 전용색상(실버)이며, 나머지 사양은 기존 모델명이 S로 끝나는 제품들과 동일합니다.

 

모델명만으로 모든 모델의 정보를 확인하기는 어렵지만, 대략적인 제품의 개요를 이해할 수 있어요. 그리고 최종 구매시에는 꼼꼼하게 용량이나 옵션등에 대해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반응형